경진년 새해 나라운세 살펴보면
경진년 새해 나라운세 살펴보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 庚辰年은 庚陽金 長陽土에 해당하는 하얀색깔을 가진 白龍의 해이다.



白龍은 가상의 동물로서 서해용왕의 아들이라고 여겨져 왔고 風雨를 주관하는 신령스러운 동물로 民家에서 전해 내려오고 있다.



올해는 용여의 해 庚辰年과 한국을 상징하는 甲寅東方木運과 甲庚天干相沖이 되고 偏官칠살이 들어오는 국운이므로 깜짝놀랄 만한 사건이 생기며 내란 폭동 병란 대형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많고, 정치적으로 대단히 불행한 사태가 발생할 것으로 보이는가 하면 정치인들의 이전투구가 IMF를 극복한 한국경제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본다.



▲경제분야



1999년 IMF를 극복한 대발전의 해가 지나면서 庚辰年 2000년의 경제는 전반적으로 소폭상승세는 계속 이어가나 어려운 복병들이 도처에 나타날 것이다. 중국 위완화 평가절하, 석유갑상승, 물가상승, 노사분규, 미국 경제의 침체 및 정치인들의 진흑탕 싸움으로 인하여 경제성장율이 둔화되고 수출이 침체되고 무역수지 흑자가 대폭감소 되고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장세가 이어질 것이다. 년초에 1100포인트대로 상승한

증시는 3,4월께부터 큰폭으로 하락할 것이고 7,8월께는 다시 상승세가 이어지나 연말에는 다시하락 할 것이고 많은 일반투자 자들이 손해를 볼 것으로 본다. 또한 제2의 대우사태를 염려하여야 하고, 부동산 경기는 물가상승으로 인하여 선취매성 투기로 전반적으로 상승세로 전환 될

것이다.



▲정치분야



庚辰年은 甲庚 칠살이 我를 剋하는 격이므로 정치적 변혁 큰변화 격변이 생기고 정치인들의 이전 투구가 극심하여 정치무용론이 대두되며 제3의 정치세력이 출현할 가능성이 많은 해이다. 여야가 계속 대립해서 국민들의 지탄이 대단할 것이고 또한 ㄱ자의 성씨를 가진 큰 정치인들은 금년에 정치적으로 위기에 봉착할 것으로 본다. 금년 국회의원 총선은 야당이 다소 우세할 것이고 여당이 총선 패배로 여소 야대가 될

것으로 본다.



▲통일 안보분야



안보문제는 98년 후반기부터 國運이 서서이 상승기에 접어들어 진행중이므로 어떻한 경우에도 전쟁은 업을 것으로 본다. 그러나 북한은 호전적인 태도를 버리지 못하고 계속해서 직·간접적으로 간첩선을 침투하고 한차례 크게 대립할 큰 사건이 생길 것으로 본다.



북한 김정일 신상에는 큰 변화가 생길 것이고 질병 및 저격사건 폭동이 발생해서 위기를 맡을 것이다.



북한 경제문제는 계속해서 어려운 시군이 이어질 것이고 남북한 경제 교류는 무난 할 것이다.



▲사회분야



99년에 들어온 陰 桃花煞 기운이 성장하여 庚辰年에 陽氣를 받아 여성들의 지위가 향상되고 목소리가 더욱더 커질 것이고 여성의 정치참여가 많아지고 여성 국회의원들이 많이 배출 될 것으로 본다.



또한 사회적으로 여성들의 탈선 사건 및 외도·이혼·방탕·도박·포르노비디오·매매춘 사건들이 많아 질 것으로 본다. 그리고 금년에는 깜짝 놀랄만한 사건이 생기고 도처에 대형사고, 태풍·홍수·지진 피해가 예상되고 3월 4월 경에는 큰사건이 생길 것으로 본다. 노사문제는 갈등이 계속되고 총파업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노동계의 목소리가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본다.



▲국제분야 및 기상문제



세계각국 도처에 지진 및 태풍 기상이변이 속출할 것이다. 특히 일본·중국·대만·미국 등지에서 큰지진 피해가 예상되고 미국과 북한이 대립할 것으로 보이고 금년에는 비가 자주 내리고 흐린날이 많으며 냉해피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일관(한국역리학회 수원지회 전회장·청년철학관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