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순례 세계를 여는 대학들...
캠퍼스 순례 세계를 여는 대학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연암대학-

‘축산·원예 사관학교’로 명성

북쪽으로 넓은 논이 펼쳐지고 학교 인근에 작은 개천이 흐르는 학교. 들내음과 풀내음이 마음속 깊이 베이는 학교. 정지용 시인의 향수의 한부분이 생각나는 축산·원예 특성화 대학인 LG연암학원 천안연암대학의 전경이다. 축산·원예 특성화 학교답게 주위가 자연과 벗해 있으며 어느곳이 학교인지 마을인지 알 수 없을 정도다. 자연과 벗해 있지만 학교의 농업 과학화는 어느 학교보다 잘 이루어져 있다.

이 학교의 가장 큰 교육지표는 4R전략. 교육과정 및 방법의 특성화(Renovation), 교육 및 경영혁신(Reengineering), 산학협동활성화(Revitalization), 외국어 및 정보교육강화(Reinforcement)가 학생들의 교육지표가 된다. 30년 전통에서 오는 이 학교만의 노하우다.
이 학교의 노하우는 취업률로 이어져 최근 3년간 90%가 취업에 성공했다. 또한 50여개의 산업체와 튼튼한 산학협동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도 높은 취업률의 한 몫을 하고 있다.
높은 취업률 만큼이나 자랑할 만한 또 한 가지는 풍성한 장학혜택.
천안연암대학은 다양한 교내·외 장학제도로 학생대비 80%에 해당하는 많은 인원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다. 1인 평균 7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받고 있는 셈이다.
또한 차별화된 장학금 혜택과 학점당 등록제 시행 등으로 학비부담도 적은편. 이런 장학금 제도는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21세기를 대비한 능력있는 프로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한다.
축산계열 3개의 전공과 동물보호계열 2개전공, 원예과 그리고 요즘 뜨고(?)있는 화훼장식과를 비롯 1천40여명의 학생들이 생명력 넘치는 배움터를 만들어 가고 있다.
/강병호기자 bhkang@kgib.co.kr

- 성화대학을 가는 이유?-
취업이 잘 되는 대학,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는 대학
국내 최초의 13평 원룸형 아파트 기숙사
창업보육센터 지정대학, 중소기업청 기술지도대학이니까….

신세대 인기학과 ‘다 모여있네’

이외에도 성화대학이 자랑거리는 수두룩하다. 5년 연속 98%의 취업률, 어느 4년제 대학보다 더 내실있고 튼튼한 교육이념 덕이다.
봉사하는 직업인, 전문적인 국제안, 창조하는 지성인의 건학 및 교육이념 아래 4계열 21개과 2천700여명의 학생들과 교수진 등이 성화대학의 내일을 밝히고 있다.
특히 4대 특성화교육을 통한 선진화와 세계화, 정보화, 개방화는 교수진들과 학생들의 1대1 책임교육을 밑바탕으로 최근 학생들의 고민거리인 취업과 연개, 취업후의 진로까지 생각하는 실기중심의 교육으로 이어진다.
고즈넉한 캠퍼스 뒤로 이어진 산봉우리의 자연만큼이나 다양한 학과들은 학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게 하고 학과간의 교류를 통한 정보 또한 다양하다.
전통적인 전자공학과와 건축과 등 공학계열과 학생들의 좋은 취업율 덕택에 인기 선호학과인 안경공학과. 세계화의 초석이 될 관광경영학과 등 전통적인 학과들이 강세를 띤다.
여기에 최근들어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화영상(에니메이션) 전공과 사회체육학과의 댄스스포츠 골프등이 새로운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더욱이 애견미용사 자격증과 동물훈련사 등의 자격증을 준비중인 애완동물과는 이 학교 또 하나의 자랑거리.
여기에 흔하지 않은 행정계열의 경찰행정학과와 부동산전공, 항공계열의 스튜어디스전공 및 항공조종·항공자동차정비전공 등이 눈에 띈다.
젊은이들이 비상을 꿈꾸며 내일을 준비하는 대학. 98%의 취업률이 말해주듯 내실있는 대학. 오늘을 불밝혀 내일을 준비하는 대학. 성화인들의 자세다.
/강병호기자 kangbh@kgi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