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4차 산업혁명시대, 판로 접목을 통한 새로운 농업 모델 제시”
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4차 산업혁명시대, 판로 접목을 통한 새로운 농업 모델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ㆍ수원11)은 23일 ‘2019 농촌여성리더 한마음 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날 안 부의장은 “최근 우리사회는 2030 젊은세대 조차 낯설게 느껴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했다”면서 “우리 농촌과 농업도, 새로운 경쟁력 확보를 위한 끊임없는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껏 먹고 살기 좋은 농촌환경을 위해 애써왔다면, 이제는 정부와 경기도가 적극 지원하고 있는 벤처산업에서 농촌 여성리더가 중심인 성공벤처기업을 탄생시켜줄 것을 요청한다”면서 한국생활개선 경기도연합회 회원들의 역할을 요구했다.

또 안 부의장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도 지속적인 농업기술 개발과 새로운 판로의 접목을 통한 농업 경쟁력 향상은 물론 특히 농업인구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농촌 여성 리더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생활개선 경기도연합회 이화숙 화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안성2), 김철환 의원(더불어민주당ㆍ김포3),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 김인련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 염규종 수원농협 조합장 등 내빈과 김윤배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경기도 농업인단체 대표 및 27개 시ㆍ군 생활개선연합회 핵심리더 1천 명이 함께 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