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신나고 즐거운 봄철 건강운동 호응
가평군, 신나고 즐거운 봄철 건강운동 호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몸과 마음이 나른해지기 쉬운 봄을 맞아 운영중인 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5일 군에 따르면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이달부터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읍면 다목적광장, 복지회관, 마을회관 등 17개소에서 ‘주민웰빙운동’을 일제히 시작했다.

11월까지 주2회 운영되는 본 운동은 연령층에 맞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근력강화체조, 유산소 댄스, 전신운동 등으로 진행됨으로써 스트레스 및 우울증 해소를 통한 정신건강과 신체활동을 함께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은 주민 만족도 조사결과 실용요가, 라인댄스, 건강체조, 에어로빅, 줌바 및 라인 댄스 등을 반영 운영해 다양성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이 중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월·화·목요일에 열리는 실용요가는 인기가 가장 높아 일일 30명씩 총 9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또 다음달부터는 설악면 다목적광장에서 야간시간대 광장체조를 시범운영할 계획에 있어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100세 건강시대에 활기차고 건강 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3월까지 각 읍면 14개 보건진료소 지역주민 45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건강체조교실 운영과 보건교육을 진행한 결과 어르신들의 만족도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대부분 60세에서 90대까지 어르신들은 주 2회 2시간에 걸쳐 전문강사로부터 노인건강체조, 세라밴드?덤벨?공을 이용한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음악과 율동, 게임, 건강박수 및 웃음치료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 기능향상을 도모했다.

또 관할지역 보건진료소장으로부터 근육이완·스트레칭·만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리교육을 통해 개인의 건강습관 실천의지를 높이고 건강한 생활분위기를 조성했다.

가평=고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