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윌스기념병원 최경철 원장, 캐나다서 ‘척추내시경 수술 결과 극대화 방안’ 소개 '눈길'
안양윌스기념병원 최경철 원장, 캐나다서 ‘척추내시경 수술 결과 극대화 방안’ 소개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양윌스기념병원 척추센터 최경철 원장(신경외과 전문의)

안양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찬) 최경철 원장이 척추내시경 수술법의 결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소개해 전 세계 척추전문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0일 얀양윌스기념병원에 따르면 최경철 원장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2019 global spine congress(글로벌 척추 학회)’에 초청 받아 ‘허리내시경 수술법에서 결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 것이 중요한가?(How to Maximize the Outcomes of Transforaminal Endoscopic Decompression?)’를 주제로 강연했다.

최 원장은 강의를 통해 “척추내시경수술법은 수술 기술을 배우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특히 수술의 결과가 의사의 기술과 경험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척추내시경수술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병변이 있는 부위에 내시경을 최대한 가까이 근접해 위치하는 것”이라며 “이와 함께 병변의 위치 및 타입, 디스크 레벨, 그리고 외과의사의 경험과 능력에 맞춰 수술을 진행해야 수술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Global spine congress(글로벌 척추 학회)’는 전 세계에서 모인 수천 명의 척추전문의들이 함께 임상경험을 공유하고 척추수술의 최신 지견과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세계 3대 척추학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안양=한상근ㆍ박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