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식] 경기과학고 영재들, 세계무대서 꿈 펼치다
[학교 소식] 경기과학고 영재들, 세계무대서 꿈 펼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정보올림피아드 등 참가
金·銀·銅 수확 ‘메달 싹쓸이’

경기과학고등학교(교장 이상욱) 학생들이 여름 방학동안 국제 정보올림피아드 등 다수의 국제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국제정보올림피아드(IOI 2019, 아제르바이잔 바쿠, 8월 4일~11일)에는 4명의 국가 대표 중 3명의 경기과학고등학교 학생이 참가해 3학년 김세빈, 윤교준 학생이 금메달을, 3학년 임유진 학생이 은메달을 획득했다. 김세빈, 윤교준 학생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가 대표로 참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임유진 학생은 여학생으로서는 드물게 국가대표로 선발돼 국제대회에 참석한 여학생 중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두는 등 우수한 역량을 발휘했다.

또 국제화학올림피아드(IChO 2019, 프랑스 파리, 7월 21일~30일)에는 3학년 최혁규 학생이 참가해 이론과 실험을 합산한 종합 성적 3위의 우수한 성적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국제천문 및 천체물리올림피아드(IOAA 2019, 헝가리 케스트헤이, 8월 3일~9일)에 1학년 오승준 학생이 참가헤 동메달을, 국제수학적모델링챌린지(IMMC 2019)에선 2학년 이승호, 서예찬, 임지오, 권현태 학생이 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다.

한편, 3학년 최민우 학생은 국제 지구과학올림피아드(IGEO, 대한민국 대구, 8월 26일~9월 3일)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상욱 교장은 “이처럼 경기과학고등학교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다수의 국제대회에 참석해 국제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과학고 교사 하상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