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건조기 판매 역대 최고치 기록… 장마ㆍ대용량 건조기 선호현상 등 영향
삼성전자 건조기 판매 역대 최고치 기록… 장마ㆍ대용량 건조기 선호현상 등 영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건조기가 대용량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지난달 자사 기준 역대 최고 국내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7월 건조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60% 이상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 건조기(9ㆍ14ㆍ16ㆍ17kg)의 전체 판매 대수 중 14kg 이상 대용량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달 94%까지 오르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85% 수준이었던 대용량 판매 비중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여름 역대 최장 장마까지 겹쳐 빨래를 말리기 어려워지자 대용량 건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올해 국내 출시된 삼성 건조기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통해 구매 비용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분석됐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대용량에 에너지 1등급까지 갖춘 건조기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시장 리더십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이름 2020-09-06 23:29:47
대용량이라 한꺼번에 많이 돌릴 수도 있고 심지어 에너지가 1등급이라 전기세도 아낄 수 있는 이런 좋은 제품을 만들어주셨기에 감사합니다. 그런 마음에 소비자들도 대답을 해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제품들을 많이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