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16일 제299회 임시회 개회, 본회의장 등 코로나 철벽방역
구리시의회 16일 제299회 임시회 개회, 본회의장 등 코로나 철벽방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의회가 오는 16일 5일간의 일정으로 제29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회 추경안과 의원발의 등 조례 7건을 처리한다. 특히 ‘코로나19’ 속에 치뤄지고 있는 임시회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철벽 방역조치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구리시의회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본회의장 및 의정연구실, 주례회의실 등 의회청사 전반에 대해 소독을 완료한데 이어 본회의장의 경우 참석자 간 거리두기를 위해 발언대와 의원석에는 비말차단가림막을 설치하고 마이크에도 일회용 덮개를 씌웠다. 또 구석구석 살균 소독을 완료하는 등 임시회 개회를 위한 사전 예방조치 준비를 마쳤다.

이와 함께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임시회 기간 동안에는 일반시민의 방청을 제한하고, 회의에 참석하는 인원을 해당 국장, 과장, 등 필수 인원으로 한정하는 등 코로나19으로부터 안전한 임시회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형수 의장은 “현재 코로나19가 재확산 기로에 있어 의회가 선도적이고 체계적인 방역대책을 실행하게 됐다” 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청제한에 대해 구리시민 여러분의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6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촉구 결의문(안)’과 ‘구리시 구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7건을 비롯한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42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임시회는 PC 및 스마트폰을 통해 구리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