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국회 세미나서 행복관련 공모사업 정부에 지원 촉구
안승남 구리시장 국회 세미나서 행복관련 공모사업 정부에 지원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총행복포럼 행복지표 세미나에서 안승남 구리시장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안승남 구리시장이 추진 중인 행복 관련 공모사업에 정부의 적극 지원을 촉구하고 나섰다.

안 시장은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총행복포럼 행복지표 세미나에 참석,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을 찾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면서 정부 지원을 강조했다.

이어 “정부가 기초 지자체의 행복정책에 대한 예산을 지원해 준다면 고령화시대에 대비, 노인문제 등 복지행복정책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구리시는 8개 동 중 수택2동은 주거 환경과 의료여건이 미흡, 건강이 좋지 않은 노인인구가 상대적으로 많은 탓에 행복정책을 추진하고 싶어도 예산 부족으로 현장에서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구리시는 이에 따라 정부가 지자체를 대상으로 행복정책 공모사업을 진행한다면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며 복지분야 행복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해 행복조례 제정과 지역 맞춤형 행복지표 등을 개발했으며, 행복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행복취약분야에 대한 행복정책을 개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