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언택트로 글로벌 투자기업 대상 골든하버 홍보 나선다
인천항만공사, 언택트로 글로벌 투자기업 대상 골든하버 홍보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16~18일 ‘Invest Korea Week 2020(IKW2020)‘에 참가해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인천 연수구 송도 골든하버 사업의 투자자 유치를 위한 홍보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IKW2020은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국내의 투자환경을 설명하고 외국과 국내 기업 간 상호 매칭을 위해 2006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대규모 행사이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 접촉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상담회가 열렸다.

IPA는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회에 참여한 100여개의 해외 투자기업 중 부동산, 금융, 문화 콘텐츠 분야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미팅을 했다. 특히 IPA는 이번 상담회를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공동으로 참가해 인천경제자유구역 및 골든하버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도왔다.

IPA는 투자자를 찾지 못해 표류하고 있는 골든하버의 사업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이 프로젝트에 대한 홍보와 투자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홍경선 IPA 경영부문 부사장은 “골든하버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는 인천 경제의 성장에도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인천항 배후단지 활성화를 통해 인천의 발전을 이끌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