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인창조기업센터 내년 입주 모집
의왕시 1인창조기업센터 내년 입주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14~15일 내년 신규 입주 기업 8곳을 모집한다.

S/W, IT, 디자인, 콘텐츠 등 지식서비스 분야 예비창업자 및 1인창조기업 등이다. 기술적ㆍ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 창업에 도전하는 정신을 갖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국세와 지방세 체납자,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 거래자로 제재 중인 경우, 휴업 중이거나 정부지원사업 참여 제한 중인 기업 등은 제외된다.

입주 기업으로 선정되면 독립된 사무공간을 제공받고 특허, 전시회, 마케팅 지원 등 선택형 사업비 지원과 의왕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지원) 우수 기업 매니저 추천, 협력 기관으로 있는 계원예술대와의 산학협력 MOU 체결 등 다양한 창업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시장조사와 온라인마케팅, 구매상담회, 창업교육 등 경영ㆍ판로ㆍ교육 등도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1인 창조기업)는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입주 신청서를 작성, 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평가와 면접평가, 입주계약 등을 거쳐 내년 1월 중 입주한다.

안기정 의왕시 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창업장벽이 더욱 높아지는 상황에서 사업화나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를 많이 보게 된다”며 “1인 창조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거점센터로 기업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케팅지원 등 성공 창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