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박상혁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김포을)이 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민주당은 올해 국정감사 기간 상임위별로 심도있는 질의와 피감기관에 대한 제도개선 및 정책제안, 국정감사 활동 내용 등을 토대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뽑았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박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신뢰성 있는 부동산 통계마련의 필요성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 마련 ▲인천국제공항공사 스마트패스 구축사업 관련 특정 대기업 특혜 의혹 ▲불법렌터카 문제 및 명의도용 방지대책 마련 ▲타워크레인 사고 방지를 위한 관리·감독 강화의 필요성 ▲캠핑카 대여 허용을 위한 법안 통과의 필요성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의 심각성과 경철청과 협의를 통한 대책 마련 필요성 ▲항공승무원의 우주방사선 피폭선량 최소화를 위한 정책 개선 방향 등에 대해 적극 질의하며 ‘정책 국감’을 이끌었다.

또한 ▲서부권 광역급행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필요성 ▲코레일-SR 분리 운영의 문제점과 통합 필요성 ▲일산대교의 과도한 통행료 재구조화 필요성 등 국민의 안전과 교통권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을 이어가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박 의원은“무엇보다도 ‘국민을 위한 국감’, ‘현장중심의 국감’이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 보다 큰 책임감을 갖고 국민의 편에 먼저 서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송우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