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산책] 김은혜 “양영초·안말초·야탑초, 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정가산책] 김은혜 “양영초·안말초·야탑초, 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성남 분당갑)은 21일 성남 분당구 서현동의 양영초등학교와 이매동의 안말초, 야탑동의 야탑초가 경기도교육청의 체육관 증축사업 대상학교 83개교에 최종 포함돼 교육여건 개선을 희망하는 학부모·학생들의 기대를 모으게 됐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도교육청이 전체 예산의 70%, 경기도청이 15%, 성남시청이 15%를 부담하는 것으로 내년도 본예산에 설계비 100억원이 편성됐고, 향후 공사비는 2021년~2022년에 분할 편성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성남시의회 박영애(이매동·삼평동), 박광순(야탑동), 이기인(서현동) 등 3명의 시의원들을 비롯해, 도의회 비례대표 한미림 도의원과의 협업이 귀한 열매를 맺게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서현동의 양영초의 경우, 국유지 및 시유지가 혼재함에 따라 신축 사업이 어려웠으나 지난 3월 정부의 국유재산법 개정에 따라 건립의 근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당선되자마자 기재위 소속 국회의원들에게 요청해 정부의 국유재산법 개정 시행을 촉구하고 곧이어 성남교육청을 상대로 양영초 체육관 건립의 필요성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지난 11월 초 성남교육청 담당자에게 성남시 소재 학교 중 도교육청으로 올라가는 체육관 건립 순위를 파악, 총 11개교 중 2위에 놓여있는 양영초 체육관의 건립을 재차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또한 ”설계비까지만 포함돼 있는 양영초 체육관 급식실의 경우,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추가로 확보해야 하는 사항”이라며 “반드시 확보해 급식실이 포함된 체육관을 건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