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英 스카이스포츠 EPL ‘올해의 팀’에 선정
손흥민, 英 스카이스포츠 EPL ‘올해의 팀’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네, 스털링 제치고 왼쪽 측면 공격수로 이름 올려
손흥민.경기일보 DB

‘손세이셔널’ 손흥민(28·토트넘)이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22일(한국시간) 스카이스포츠의 축구 해설가 게리 네빌과 제이미 캐러거가 뽑은 ‘EPL 올해의 팀’ 명단에 4-3-3 포메이션의 왼쪽 측면 공격수로 뽑혔다.

이번 발표에서 손흥민은 포지션 경쟁자인 사디오 마네(리버풀)와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 등을 제치고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의 선정 이유에 대해 네빌은 “손흥민과 마네는 분명 월드클래스다. FC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파리 생제르맹 등 세계 모든 클럽이 이 둘을 원할 것”이라면서 “다만 득점과 어시스트를 놓고 봤을 때 손흥민이 리버풀보다 좋지 않은 팀에서도 더 좋은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2020-2021시즌 EPL 14경기에 나서 11골, 4도움을 기록 중으로 도미닉 캘버트루인(에버턴),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와 함께 리그 득점부문 공동 2위를 달리고 있다.

한편 손흥민의 팀 동료이자 ‘황금 콤비’인 해리 케인과 현재 리그 득점 선두(13골)인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도 공격수 부문에 포함됐다.

또 미드필더로는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조던 헨더슨(리버풀), 브루누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뽑혔고, 수비수에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널드, 피르질 판데이크, 앤드루 로버트슨(이상 리버풀), 코너 코디(울버햄프턴), 골키퍼는 알리송(리버풀)이 각각 선정됐다.

황선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