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욱진미술관 올 한해 추진한 프로그램 소개하는 '우리들의 시간'展 개최
장욱진미술관 올 한해 추진한 프로그램 소개하는 '우리들의 시간'展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은 내년 1월 15일까지 시청 감동갤러리에서 올 한 해 동안 시립미술관에서 추진했던 예술문화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는 ‘2020 우리들의 시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상황 속에서 미술관이 한 해 동안 추진한 교육 프로그램과 비대면 온라인 영상, 교육키트 등을 소개하고 그동안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미술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예정된 대면교육을 일시 중단하고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운영하며 전문가 자문을 통해 교육키트와 비대면 온라인 영상을 개발. 언제 어디서나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해왔다.

아동·청소년들의 예술교육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로 찾아가는 미술관’을 비롯한 양주혁신교육지구사업 ‘숲속에서 만난 화가 장욱진’ 등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했으며, 아이들을 사랑했던 장욱진 화백의 정신을 이어받아 공립미술관으로서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ACT 프로젝트(Art Creates Togetherness) 실시로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백혈병과 소아암 등 희귀질환으로 수년간 투병생활을 이어오는 소아환우를 대상으로 정규수업을 진행하는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학교, 연세암병원 병원학교, 서울아산병원 병원학교 등과 문화예술 업무협약을 맺고 환아들이 예술활동을 통한 성취감과 즐거움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 밖에도 JW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실시한 비대면 인룸 관람 프로그램 ‘미술관은 내 친구’, 마스터스 클래스 온라인 교육, 경기도 박물관협회 플랫폼 사업 ‘뮤지홈’ 등 다양한 기관과 함께 추진한 디지털 문화콘텐츠 작품을 선보인다.

조현영 관장은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교육 프로그램 홍보전시를 통해 시민과 함께했던 시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미술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0우리들의 시간2

양주=이종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