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산책] 송석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8억 확정”
[정가산책] 송석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8억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이천)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이천)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이천)은 31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8억원이 확정돼 이천시에 교부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부된 8억원은 이천시 백사면 생활환경개선사업에 5억원, 대월면 다목적회관 건립 3억원 등이다.

백사면 생활환경개선사업은 이천시 백사면 청백리로 393번길(시도3호선)과 현방리 일원에 가로수식재, 상가 간판정비 50개소, 경관조명 1개소 등 이천시 백사면 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관조명 및 가로수식재를 통한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내년 2월부터 시작, 6월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대월면 다목적회관 건립 사업은 이천시 대월면 초지리 일원에 근린생활시설 2층 건물을 건립하는 것으로, 각종 봉사활동 장소 및 시민들의 소통과 여가의 활동공간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내년 1월부터 내년 말까지로 예정돼 있다.

앞서 송 의원은 지난 11월에 열린 국민의힘과 경기도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이재명 지사에게 이천에 대한 특별조정교부금 교부 확대 등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고, 이후에도 수시로 도청 측과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협의를 진행해 왔다.

송 의원은 “이천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은 물론이고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 및 소통의 장이 마련돼 이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재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