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의 시대, 금융투자로 희망 찾자’ 온라인 좌담회 개최
‘혼돈의 시대, 금융투자로 희망 찾자’ 온라인 좌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저녁 8시, 유튜브·페이스북 등에서 개최…엄길청, 강창희, 류근성 등 전문가 참여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오는 11일 오후 8시부터 ‘혼돈의 시대 자산관리, 금융투자로 희망을 찾자!’라는 주제로 온라인 좌담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총 3부로 나눠 온라인으로 방영되는 좌담회에는 엄길청 국제미래학회 미래경영위원장,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교육포럼 대표와 류근성 미래와금융 연구포럼 대표 등 3명이 패널로 참여한다.

1부에서는 ‘코로나, 중·장년 인생충격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코로나19로 예상보다 4차 산업혁명이 앞당겨지면서 과거보다 더 중요해진 연금 준비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2부 ‘노후와 청년의 자기재정 전략 점검’에서는 60세 이상 시니어의 가장 큰 고민과, 장수에 대해 새로운 시사점은 무엇인지 살펴볼 예정이다. 아울러 인구구조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젊은 세대들의 자녀에 대한 효율적인 금융교육 방법은 무엇인지도 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마지막 3부 ‘국민적 자산관리 체크 포인트’에서는 국민이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효율적인 금융투자 전략과 투자상품 운용의 성공 요소, 부동산 투자에 대한 식견 등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시청은 투교협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