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외교 정의용ㆍ문화 황희ㆍ중기 권칠승 내정
문 대통령. 외교 정의용ㆍ문화 황희ㆍ중기 권칠승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용,
정의용, 황희, 권칠승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장관 3명 인사를 단행했다.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외교부 장관에 정의용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75), 문화부 장관에 황희 민주당 의원(54),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권칠승 민주당 의원(56ㆍ화성병)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외교부 장관 내정자로는 정의용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이 발탁됐다. 정 내정자는 서울고, 서울대 외교학과, 하버드대 행정대학원 석사, 캄보디아 왕립학술원 명예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외교통상부 통상교섭조정관, 주 제네바국제연합사무처 특명전권대사, 제17대 국회의원, 국가안보실장을 역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는 황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내정됐다. 황 내정자는 서울 강서고, 숭실대 경제학과, 연세대 도시공학 석사, 연세대 도시공학 박사를 마쳤다.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더불어민주당 홍보위원장, 원내부대표, 제20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는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발탁됐다. 권 내정자는 대구 경북고,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경기도의회 의원, 제20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강해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