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이용자, KT엠모바일에 가장 만족…91%, LTE 이용
알뜰폰 이용자, KT엠모바일에 가장 만족…91%, LTE 이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KT엠모바일 3.66점, LG헬로모바일 3.58점, SK세븐모바일 3.52점 순

알뜰폰 소비자들은 상위 3개사 중 ‘KT엠모바일’에 만족을 더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알뜰폰의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평균 3.59점이며, KT엠모바일 3.66점, LG헬로모바일 3.58점, SK세븐모바일 3.52점 순이라고 26일 밝혔다.

서비스상품평가(상품 특성) 만족도와 서비스체험(호감도) 만족도는 각각 평균 3.46점으로 나타났지만,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평균 3.43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상품특성 만족도는 상품 및 본원적 서비스에 대한 평가이고, 호감도는 소비자가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다. 품질 만족도는 상품 및 본원적 서비스 외의 모든 요소에 대한 만족도를 의미한다.

포괄적 만족도 중 해당 업체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는 평균 3.77점이었고, 산업 전반에서 제공해야 하는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는 3.69점으로 낮았다.

알뜰폰 가입방법은 유심칩을 직접 구매해 가입한 경우가 79.8%였고, 단말기 구입과 함께 요금제에 가입한 경우는 20.2%였다. 알뜰폰 단말기의 통신 규격으로는 응답자의 91.2%가 LTE를 이용했고, 5G를 이용하는 비율은 5.2%이었다.

전에 이용했던 통신사를 살펴본 결과, SKT, KT, LGU+ 등 이동통신 3사에서 알뜰폰 통신사로 이동한 비율이 76.4%였다. 나머지는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부터 이동한 이용자였다. 사업자별로는 KT엠모바일과 LG헬로모바일은 KT를, SK세븐모바일은 SKT를 이용하다가 이동한 비율이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도록 사업자와 공유할 예정이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