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경기지역본부,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진공 경기지역본부,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조한교)는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공장 사후관리는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부품교체(H/W)ㆍ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등의 운영 애로사항 해결 지원을 통해 스마트공장 활용도 및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는 신규 사업이다. 올해 예산은 총 44억여원으로,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수시로 접수를 받는다.

중진공은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의 유형별로 긴급복구형과 성장연계형으로 나눠 맞춤형 사후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긴급복구형은 스마트공장 운영과 관련된 설비ㆍ부품ㆍ솔루션 등의 고장과 결함에 대한 AS를 통해 문제를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한 스마트공장 활용도 제고와 시스템 정상화를 목적으로 한다.

성장연계형은 스마트공장 도입 및 시설투자와 연계해 ▲생산품목 변경 ▲공정개선 ▲생산 효율성 개선 ▲보안 강화 등 디지털 기반 성장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총 사업비 50% 이내에서 지원하며 정부지원금 지원한도는 긴급복구형 최대 5백만원, 성장연계형은 최대 2천만원이다. 사업기간은 최대 6개월까지로 할 수 있고 연장 신청 시 2개월 연장도 가능하다.

조한교 본부장은 “스마트공장 사후관리와 함께 제조현장스마트화 자금, AS코칭, 스마트공장 연수 등을 연계 지원해 도입기업의 디지털 인프라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며 “중진공은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의 운영 애로해소와 디지털 전환 기반 구축 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 제조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