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초성퀴즈 이벤트…“ㄱㅇㅅㅂㅈㅂㅎ법 뭘까요?”
금감원, 초성퀴즈 이벤트…“ㄱㅇㅅㅂㅈㅂㅎ법 뭘까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4일까지 콘텐츠 공모전, 초성퀴즈, 객관식퀴즈 등 개최

금융감독원은 3월25일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이하 금소법)’에 대해 알리고자 금소법 콘텐츠 공모전과 금소법 초성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응모기간은 1일부터 3월24일까지고, 결과는 4월23일 발표한다. 콘텐츠 공모전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초성퀴즈는 30대 이상, 객관식퀴즈는 50대 이상 응모할 수 있다.

콘텐츠 공모전은 금소법의 의의 또는 금소법 시행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금융생활의 모습 등을 디지털 콘텐츠(UCC, 웹툰, 카드뉴스 등)로 제작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해 작품 파일과 함께 금융교육국 금융교육기획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상 7개 작품과 참가상 40개 작품이 선정된다.

초성퀴즈는 이벤트 페이지(네이버폼)에 접속 후 문제와 함께 제시된 초성을 기초로 완성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행운상(약 1만원 상당 상품권 6명), 다행상(약 5천원 상당음료교환권 40명) 참가상(기념품 60명) 등 총 106명에게 상품·기념품을 지급한다.

객관식퀴즈는 이벤트 페이지(네이버폼)에 접속하고 간단한 금소법 관련 OX 문제(객관식)의 정답을 선택 후 제출버튼을 누르면 된다. 추첨을 통해 행운상(약 1만원 상당 상품권 20명), 참가상(기념품 40명) 등 총 60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준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1호 참여자로 객관식퀴즈 이벤트에 응모했다. 윤 원장은 “금소법 시행으로 올해가 금융소비자 보호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이번 행사가 금소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